서브이미지

회장 인사말

Home > 학회소개 > 회장 인사말

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23대 한국경제발전학회 회장직을 맡게 된 한밭대학교 남기곤입니다. 능력이 부족한 제가 학회 운영을 책임지는 역할을 담당하게 되어 막중한 사명감과 함께 두려운 마음을 금할 수 없습니다. 미력하나마 임기 동안 최선의 노력을 다해 학회 운영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는 앞으로 일 년 동안 보다 많은 연구자들이 학술대회를 통해 그리고 학술지를 통해 서로 활발히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드는데 주력하겠습니다. 이번 6월의 정책토론회를 대전에서 개최하여 지방에 거주하는 연구자들도 학회 행사에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계기를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토론회 주제도 지역의 균형적 발전을 위해 새 정부에서 어떠한 정책적 노력을 해야 하는지를 점검하는데 초점을 두었습니다. 11월경에 개최될 추계 학술대회와 내년 2월 경제학 공동 학술대회에서도 흥미로운 주제의 수준 높은 논문들이 많이 발표되고 토론될 수 있도록 조직해 나가겠습니다. 경제발전 분야의 신진 연구자들이 학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권유하는 일에도 노력하겠습니다.

올 해에도 많은 분들이 학회 일을 도와 주시기로 하셨습니다. 부회장에 경남과기대 송원근 교수님, 감사에 성공회대 이상철 교수님과 연세대 허현승 교수님, 연구윤리위원장에 경희대 박복영 교수님이 수고해 주십니다. 편집위원회는 이근 서울대 교수님이 편집위원장을 계속 맡아 주시고, 한신대 박규호 교수님이 부위원장을 담당하시게 되었습니다. 운영위원장에는 교원대 김혜원 교수님이 수고해 주시기로 하셨고, 김용복 박사님이 학회 운영 전반에 도움을 주시기로 하셨습니다. 모든 분들께 이 자리를 빌어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경제발전에 관심을 가진 많은 연구자들의 다양한 논의가 자유롭고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학회 운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2017년 4월 15일

회장 남기곤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