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이미지

회장 인사말

Home > 학회소개 > 회장 인사말

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24대 한국경제발전학회 회장직을 맡은 경남과학기술대학교 송원근입니다.

여러 가지로 연구환경이 열악해지고, 학문활동이 더 어려워지는 상황에서 학회 운영을 맡게 되어 무거운 책임을 느낍니다. 부족하지만 학회 선후배, 동학 선생님들이 쌓아온 명예와 위상에 누가 되지 않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앞으로 일 년 동안 더 많은 회원들이 학술대회와 학술지 등을 통해 활발히 교류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아직 주제가 정해지지 않았지만 상반기에 있게 될 정책토론회를 통해서는 우리사회가 건강하게 발전해가는 데 필요한 정책들을 제안하고 학술적으로 뒷받침할 수 있는 토론회나 포럼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11월 경에 개최될 추계 학술대회와 내년 2월 경제학 공동 학술대회를 통해서는 학술활동의 질적 수준을 더 높이고, 신진연구자들의 참여를 확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의 논문들로 발표를 조직화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학회원들 사이의 소통은 물론 국내·외 연구소 등 학술단체들과 교류와 협력을 강화해가겠습니다.

올해에도 많은 분들이 학회 일을 도와주시기로 하셨습니다. 부회장에 성공회대 이상철 교수님, 감사에 연세대 허현승 교수님, 한신대학교 이건범 교수님, 연구윤리위원장에 경남과기대 박종현 교수님이 수고해 주십니다. 편집위원회는 이 근 서울대 교수님이 편집위원장을 계속 맡아 주시고, 경희대 박복영 교수님이 부위원장을 담당하시게 되었습니다. 운영위원장에는 목원대 김준일 교수님이 수고해 주시기로 하셨고, 김용복 박사님이 학회 운영 전반에 도움을 주시기로 하셨습니다. 모든 분들께 이 자리를 빌어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전임회장님이신 남기곤 교수님을 비롯하여 임원진 선생님들께 감사 말씀을 전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경제발전에 관심을 가진 많은 연구자들의 다양한 논의가 자유롭고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학회 운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송 원 근  올림